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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씽굿,공모전]한국언론진흥재단_페스티벌2023 정부광고 크리에이티브 (~7/23)

스페셜 공모전/디자인·캐릭터

by Thinkgood 2023. 7. 10.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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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우리 씽커들을 위해

씽굿지기가 공모전을 소개 하려고 해!!

많은 참여 부탁해^^

페스티벌2023 정부광고 크리에이티브

 

한국언론진흥재단은 ‘2023 정부광고 크리에이티브 페스티벌’ 개최를 통해

예비 광고인 지원 및 국민참여 공공캠페인 실현을 도모합니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 응모 자격

- (일반부)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국민(단, 광고업계 종사자 제외)

- (대학생부) 접수 마감일 기준, 국내외 2년제 이상 대학 또는 이에 준하는 전일제 교육기관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학생

※ 국민투표 대상자에 한해 응모자격 확인을 위한 서류 접수 예정(팀의 경우 전원 제출)

(일반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

(대학생부) 재학증명서 또는 휴학증명서 등

 

[참여 인원 및 출품 수]

- 개인 또는 팀(최대 4명)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제출 후에는 팀원을 교체할 수 없습니다.

- 팀으로 응모하는 경우, 출품 대표자가 팀원 성명을 모두 기재해야 합니다.

- 개인이 각기 다른 팀에 소속되어 출품할 수 있으며, 주제에 관계없이

여러 작품을 제출할 수도 있습니다.

- 동일 참가자의 작품이 2개 이상 당선될 경우 가장 상위등급의 작품만 수상작으로 처리됩니다.

 

 

● 주요 일정

- 출품작 접수 : 2023년 6월 30일(금) ~ 7월 23일(일) 23:59까지

- 예비‧전문가심사 : 7월 말

- 국민투표(파이널리스트 발표) : 8월 중

- 최종심사 : 8월 말

- 수상작 발표 : 8월 말

 

 

● 공모 주제

- 기관별 정책/캠페인 관련 주제 중 택1

① (정부기관) 문화체육관광부 ‘정책주간지 K-공감 브랜드 캠페인’

② (정부기관) 고용노동부 ‘국민취업지원제도 홍보 캠페인’

③ (정부기관) 보건복지부 ‘<행복한 선택> 캠페인’

④ (지방자치단체) 인천경제자유구역청 ‘모두가 행복한 도시 만들기’

⑤ (공공기관) 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 인식 개선 캠페인’

⑥ (공공기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유실·유기동물 입양 활성화 캠페인’

⑦ (특별법인)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나를 위한 기부(기부효능감)’

* 주제별 세부 설명 홈페이지 참고

 

 

● 응모 부문

부문
정의
제출물
인쇄
인쇄(신문·잡지) 공익광고 시안
① 인쇄광고물
② 기획안 PPT(10매 이내)
디지털 영상
유튜브 등 온라인에 게재될 공익광고 영상
① 영상광고물(1분 이내)
② 기획안 PPT(10매 이내)

※ 광고물 및 기획안 두 가지 모두 제출

 

 

● 제출물 규격

부문
광고물 규격
기획안 제출
인쇄
- A3(297x420mm), 용량 5MB이내, 72dpi JPG 파일
※ 최종 수상작은 원본 파일 제출(300dpi)
- PPT 기획안에는 다음의 내용을
필수로 포함해야 한다.
① 배경 및 문제설정
② 광고 목표
③ 광고 기본 전략 및 컨셉
④ 크리에이티브
- 분량 : 10매 이내(표지 별도)
디지털 영상
- 1분 이내 영상 콘텐츠 제작
- MP4파일 1280x720pixels, 최대 60초/100MB

 

● 시상 : 총 상금 3,000만원

연번
상격
시상
상금
비고
대학생부
일반부
1
대상
1
1
500만원
통합(부문/주제) 1팀
한국언론진흥재단
이사장상
2
최우수상
2
2
250만원
부문별 1팀
3
우수상
2
2
150만원
부문별 1팀
4
장려상
4
4
50만원
부문별 2팀

※ 응모자격별 9편 시상(대상(1), 최우수상(2), 우수상(2), 장려상(4))

※ 전문가심사를 통해 선정된 작품 중 본상(18개) 작품을 제외한 작품은 파이널리스트로 선정

※ 부문별 시상 규모는 운영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4.4%)은 수상자 부담으로 함

☞ 추가 수상혜택 및 수상작 활용
- 한국광고학회 수상작 리뷰 세미나 참여 지원(예정)
* 운영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수상작 시안은 하반기 재단 공익광고사업의 소재로 집행
• 내용 : 수상자 팀명(성명) 추가 및 사이즈 바리에이션 후 사용, 매체 집행내역 공유

 

 

● 접수 방법

- 접수 기간 내에 별도의 출품 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출품합니다.

>> 홈페이지 : www.kpf-adfestival.or.kr

 

 

● 유의 사항(기타 사항)

- 응모자는 응모와 동시에 공모요강에 기재되어 있는 수상작 이용방법 및 사용조건의 범위 안에서

활용을 허락한 것으로 보고, 수상작의 저작재산권에 대한 이용료는 입상에 따른 시상금으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 수상작은 반환하지 않으며, 재단의 ‘공익광고사업’에 활용 및 재단 홍보목적으로 인터넷상에 공개될 수 있습니다.

- 수상작은 재단과 별도 합의를 통한 출품자의 이용허락 하에 일부 편집이 가능합니다.

- 응모자의 귀책사유로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응모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 응모자격에 반하는 경우, 또는 타인의 명의로 대리출품하거나 타공모전에서 입상한 작품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되며,

당선된 경우, 수상이 취소되고 수상자는 상금을 즉시 반환해야 하며 향후 3년간 재단에서 주최하는 공모전 응모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모든 응모자는 제3자의 초상권, 저작인격권 및 저작재산권 등 기타 제반 권리를 침해하지 않도록 주의 의무를 다해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민‧형사상의 책임은 출품자에게 있습니다.

- 작품제출이 마감시간에 집중되어, 일시적 서버다운 등의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가급적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미리 업로드해주시길 권장합니다.

- 출품작이 심사기준에 부합하지 않거나, 그 수준이 현격하게 낮을 경우 시상 건수가 축소되거나

시상 내역이 없을 수 있습니다.

- 이외 기재되지 않은 상황이 발생할 경우 관련 규정 등을 참고하여 주최 측에서 결정합니다.

 

 

● 문의 사항

- 정부광고 크리에이티브 페스티벌 운영사무국

02-6278-3136, E-mail : ktj@thinkcontest.com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홈페이지로♡

https://www.thinkcontest.com/thinkgood/user/contest/view.do?querystr=GzRHbI4zt1hCORdUh_66j37q9qZpSXPsiZluwJzB-_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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