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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씽굿 공모전]2014D2B(Design-t0-Bunsiness)디자인페어

스페셜 공모전/디자인·캐릭터

by Thinkgood 2014. 4. 24. 15: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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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D2B(Design-t0-Bunsiness)디자인페어


 


 

 

● 응모 대상 : 18세 이상 개인 또는 팀으로 출품 가능

- , 1팀당 팀원 수는 총 2명으로 제한

* 출제기업과 출품자 간에 고용관계가 있거나 출품작이 출품자가 소속된 회사의 업무영역에 속하는
            경우에는 응모자격 없음

※ 예) A 가구회사 직원이 가구를 출품 (, A가 허락한 경우는 응모자격 인정)

 

 

● 응모 부문

- 기업출제부문 : 기업이 제시한 물품의 디자인

* 참여기업별 과제내용은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

- 자유출품부문 : 디자이너가 자유롭게 창안 또는 개선한 디자인 ( : 졸업작품, 또는 과제물도 가능)

 

 

● 시상 내역

상 격

개 수

상 금

대 상

산업통상자원부

1

500만원

금 상

특허청, 한국무역협회, WIPO 사무총장

3

300만원

은상

주관기관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

4

100만원

후원기관

한국발명진흥회, 한국디자인진흥원

6

100만원

참여기업

개별 참여기업

20

100만원

동 상

주관기관

20

-

입 선

80

공로상(특허청장상)

최다 출품 지도교수

2

200만원

참가자 최대 증가 지도교수

1

100만원

최대 입상자 배출 지도교수

1

* 상장은 수여기관에 따라 팀당 1개만 제공될 수 있음.

* 공로상 : 2년 연속수상 및 중복수상 불가

 

 

● 응모 일정

일정

기 간

대회공고

415

1차 작품접수

51일 ~ 53124

1차 심사 결과발표

620

D2B 썸머스쿨

78일 ~ 11(불참자 특강은 75())

2차 작품 접수 및 출원

714일 ~ 81424

2차 심사결과발표

108

D2B 라이선스 간담회

1014

최종수상작 발표

1121

시상식 및 전시회

1127(시상식) 1130

통합 윈터스쿨

12월 말

 

 

● 심사 기준

- 12차 심사 및 사업화 가능성 등을 거쳐 수상작 결정

* 디자인 초안을 1차 심사하여 D2B 썸머스쿨 참가대상 선정

* 디자인 수정안을 2차 심사하여 수상여부 결정

* 사업화 지원기간 중 라이선스, 출시 여부를 반영하여 최종 순위 확정

※ 라이선스 간담회 등 사업화 지원 후 결과를 시상에 반영

구분

심사결과

심사위원(심사부문)

심사기준

1차심사

입선 교육 참가대상 선정

출제기업(기업출제부문)

사업성 등 심미성

심사위원(모든 부문)

심미성, 창의성

2차심사

은상 (출제기업상) 선정

출제기업(기업출제부문)

사업성

동상 이상 수상작 선정

심사위원

심미성, 창의성, 현실성

출원심사

디자인등록

특허청 심사관

디자인등록요건 등

사업화

훈격 결정

라이선스 기업, 심사위원

라이선스, 출시

- 타 분야 전문지식을 활용한 경우 현실성 항목에 가점 부여

* 타 분야 문제를 디자인으로 해결 (: 아동심리학을 반영한 유아용 교보재)

* 디자인 실물구현 시 문제점을 타 분야 지식으로 해결 (: 구조적 강도보강)

 

 

● 접수 방법

- 대회 홈페이지(www.d2bfair.or.kr)를 통한 온라인 접수

- 순서 : ①사전등록 후, ②작품 접수

- 방법 : 대회 홈페이지에서 양식 작성 및 제출물 업로드(규격 준수)

* 제출물 : 1(디자인 초안 및 설명), 2(디자인 수정안, 출원사실증명서)

* 시스템 과부하시 사무국 메일(추후 공지)로 접수. 마감 연장 불가.

* 접수 마감일은 작품접수가 폭주할 수 있으니 가급적 이전에 접수 요망

 

 

● 수상자 특전 및 유의사항

- 지식재산 교육(‘D2B 썸머스쿨’) 제공 (1차 합격자)

* 일시 및 장소 : 7 8일~11, 양평 대명리조트

* 내용 : 디자인 등 지식재산제도 및 출원요령 교육

* 참가비 : 3만원 (교통숙식교육비 40만원 중 37만원 지원)

* 교육 수료증 수여

※ 불참자를 위한 디자인 권리보호 특강 : 7 5(), 한국발명진흥회

 

- 제품양산 및 이에 따른 로열티 지급

* (참여기업물품 디자인) 참여기업이 수상작을 생산할 경우 계약에 따라 적정한 로열티를 지급

* (자유출품 디자인) 국내외 전시에 디자인을 출품하여 기업에 소개하는 등 전문기업을 통해 상품화 이후
             적정한 로열티를 지급

※ 출품자는 상품화를 원하는 경우 관련기업의 요청에 적극 대응해야 함

※ 자세한 내용은 계약에 따라 결정하되 지식재산 유통전문가의 상담, 협상중재 및 계약서 작성 지원

 

- 참여 기업과 전문가의 멘토링

* 사업화가 가능하도록 생산성상품성에 대한 멘토링 실시

※ 멘토링은 기업을 방문하거나 썸머스쿨에서 실시하되 품목과 참여기업의 여건에 따라 횟수 및 내용 등이 결정

 

- 수상에서 제외(취소)되는 경우

* 본인의 창작이 아니거나 유사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및 타공모전 입상작

* 출품자의 신원을 알 수 있는 표식이 있는 경우

* 출품자와 창작자(디자인등록출원서의 기재사항)가 다른 경우

*‘창작자란에 출품자 이외의 사람이 추가되는 경우에는 부정 출품작으로 간주

* 공동 출품시창작자란에 일부 출품자가 누락된 경우에는 누락된 출품자는 시상제외

* 동상 이상 수상작 중 최종 발표일까지 디자인등록결정을 받지 못한 경우

※ 단, 등록을 위해 의견제출통지에 최대한 성실하게 대응한 경우에는 시상

* 실명으로 수상 사실이 보도되는 것을 기피하는 경우

* 자유출품부문 출품자 본인이 소속된 회사와 라이선스 계약하는 경우

 

- 출품료, 출원료, 우선심사료

* 출품료는 무료이며 디자인등록출원료*는 납부하여야 하나 학생(대학원생, 휴학생 제외)은 출원료 면제 
            (
「특허료 등의 징수규칙」 제7)

* 디자인 우선심사 신청 비용은 주최측에서 부담

 

- 수상작에 대한 권리

* 디자인권 및 저작권 등 모든 지식재산권은 출품자에게 있음

* 출제기업은 자사 과제로 출품된 수상작에 대해 시상식 당일까지 협상 우선권을 가짐

  ※ 출제기업이 라이선스 의사가 없는 수상작은 다양한 방법으로 라이선스 유도

 

- 라이선스 관련 규정

* 은상(출제기업상) 수상작의 라이선스 시, 상금은 계약금으로 간주

  ※ 수상자가 계약 파기 시, 계약금의 2(상금)를 돌려줘야 함

* 권리 인도 시한과 조건*은 개별 계약서의 내용에 따름

  ※ 계약금 외의 잔금 지급 또는 매출발생에 따른 경상로열티 지급

 

- 기타 지식재산권 관련 규정

* 타인의 지식재산권 침해로 인한 모든 문제의 책임은 출품자에게 있음

* 주최측은 수상작의 소개를 위해 출판물 및 웹사이트에 게재할 수 있음

  ※ 관계자 등 심사위원은 비밀유지서약으로, 출원공개 또는 수상작 발표까지 비밀이 유지되며,
           
디자인등록출원 등으로 인한 공개는 제외

 

- 본 대회는공모전 아이디어 보호 가이드라인 약관을 준수함

* 응모된 아이디어에 대한 권리는 아이디어 제안자에게 있음.

* 사무국은 공모전에 응모된 아이디어에 관한 내용을 타인에게 누설하지 아니함.

* 사무국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목적을 위하여 공모전에 응모된 아이디어에 관한 내용을 제안자의
            동의를 얻어 제3자에게 공개하거나 공유할 수 있음. 이 경우 사무국은 그 제3자와 비밀유지약정을 체결함.

         ① 응모된 아이디어에 대한 평가 및 우수 아이디어 선정

         ② 응모된 아이디어의 개선 및 발전

         ③ 기타 공모전의 관리 및 운영에 관련된 업무 수행

 

- 아이디어 제안자는 1차 심사 결과 발표일 이전에 아이디어의 응모 철회를 사무국에 요청할 수 있으며,
        
사무국은 철회 신청된 아이디어에 대하여는 응모된 적이 없는 것과 동일하게 취급함. 이 경우 사무국은 철회
         신청된 아이디어와 관련된 자료 일체를 폐기함. 다만, 응모된 아이디어가 물리적 형체를 지니지 아니한 경우,
       
주최측은 제출된 자료를 폐기하는 것으로 자료의 반환을 갈음할 수 있음.

 

- 사무국은 응모된 아이디어에 관한 자료를 공모전의 결과 발표일로부터 1년 이내에 폐기함. 다만, 본 공모전에서
         수상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제안자의 동의를 얻어 5년의 기간 동안 폐기하지 아니할 수 있음.

 

- 아이디어 제안자가 수상 아이디어에 대한 권리 및 이 아이디어에 대한 지식재산권을 단독으로 갖고 참여기업이
         수상 아이디어에 대해 상장과 상금을 지급하는 경우, 참여기업은 수상 아이디어에 대한통상실시권지식재산권
         양도 등에 대해 결과 발표일로부터 4개월 동안 우선적으로 협상할 수 있는 권리(이하우선협상권이라 한다)’
         가질 수 있음. 다만, 참여기업이 통상실시권을 가지는 경우, 통상실시권의 사용대가, 실시범위, 사용기간 등 자세한
         내용은 상호 협의하여 결정함.

 

- 참여기업은 우선협상권을 행사할 때 합리적인 대가를 지불하여야 하며, 이 경우 아이디어 제안자는 참여기업에
        수상 아이디어에 대한 권리 양도 등을 승낙함. 다만, 참여기업이 제시한 대가가 불합리하거나 이보다 유리한 조건을
        타인이 선의로 제시하거나 또는 아이디어 제안자가 수상 아이디어를 직접 실시하고자 할 경우, 아이디어 제안자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음.

 

- 우선협상권 행사에 관한 합리적인 대가는 참여기업과 아이디어 제안자가 협의에 의하여 정함. 다만, 참여기업과
         아이디어 제안자 사이에 합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한 경우, 참여기업과 아이디어 제안자가 합의하여 선정한 기관이
         평가한 가치로 정함.

 

- 공모전에 응모된 아이디어와 관련하여 참여기업과 아이디어 제안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 참여기업과
         아이디어 제안자는 우선적으로 대화와 협상을 통하여 분쟁을 해결하도록 최선을 다함.

 

- 참여기업과 아이디어 제안자 사이의 대화와 협상을 통하여도 분쟁이 해결되지 아니한 경우, 참여기업은
         아이디어 제안자에게 조정기관, 중재기관, 법원 등의 기관 중 어느 하나를 선택하여 분쟁을 해결할 수 있는
         기회를 줌.

 

- 참여기업은 본 약관에서 정한 사항을 위반하여 아이디어 제안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함.

 

 

● 문의 사항

- ‘2014 D2B 디자인페어사무국 : d2b@d2bfair.or.kr / (전화 : 02-928-05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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