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응모 자격 - 전국2년제 이상 대학(원)생(휴학생포함, 박사과정제외) - 개인 및 팀(2~4명)으로 참가가능 ● 응모 주제 - 에이즈 바로 알기 - 에이즈 검사 활성화 전략 - 에이즈 감염인에 대한 차별과 편견해소 - 에이즈 예방을 위한 콘돔 사용 촉진 - 에이즈 예방을 위한 캠페인 활성화 전략 ● 응모 부문 - 기획서, 영상(TV-CM,인터넷-배너,플래쉬,UCC) - 인쇄(리플릿,신문,잡지,포스터),Ambient,슬로건
공모부문 | 내 용 | 기획서부문 | 광고, 홍보, 마케팅방안을 중심으로 전략기획안 제출 | 영상부문 | TV-CM스토리보드 제작 | 인터넷부문 배너/플래쉬 광고 | UCC부문 TV광고,단편영화,애니메이션 등 | 인쇄부문 | 신문광고 | 잡지광고 | 포스터 | 리플릿 | Ambient | 크리에이티브 중점의 옥외광고 PPT로 기획안 제출 | 슬로건 | 홈페이지 내 접수,30자이내 |
● 시상 내역
시 상 | 인 원 | 상 금 | 총 상금 | 부 상 | 대 상 (보건복지부장관상) | 1작품 | 500만원 | 500만원 | 상장 | 금 상 (질병관리본부장상) | 각 부문별 1작품 (기획서/영상/인쇄/Outdoor) | 각 100만원 | 400만원 | 상장 | 은 상 (에이즈퇴치연맹회장상) | 4작품 (부문 관계없음) | 각 50만원 | 200만원 | 상장 | 동 상 (에이즈퇴치연맹회장상) | 4작품 (부문 관계없음) | 각 30만원 | 120만원 | 상장 | 입 선 (에이즈퇴치연맹회장상) | 10작품 | 각 10만원 (문화상품권) | 100만원 | 상장 | Finalist (에이즈퇴치연맹회장상) | 20작품 | 각 10만원 (문화상품권) | 200만원 | 상장 | 슬로건 우수상 (에이즈퇴치연맹회장상) | 10작품 | 각 5만원 (문화상품권) | 50만원 | 상장 | 합 계 | 53작품 | 총 1,570만원 |
※ 수상지급은 작품별 지급 (1개 팀원이 4명일 경우, 1개의 상장에 수상자 이름 4명 기입) ※ 수상작품에 대한 저작권 및 소유권 등은 주최 측에 귀속되며, 향후 에이즈 예방을 위한 각종 캠페인, 교육 등 공익의 목적에서는 활용될 수 있음 ※ 수상작품에 부합하는 작품이 없거나, 접수된 작품수에 따라 시상내역은 변경될 수 있음 ● 응모 일정 - 2014년 8월18일(월) ~ 9월30일(화) 16:00 까지 ● 제출 방법
공모부문 | 작품 규격 및 내용 | 규격 및 형식 | 기획서 부문 | □ 광고, 홍보, 프로모션 등 마케팅방안을 중심으로 전략 기획안 제출 - 광고 기획 : 전략 및 컨셉 도출을 통해 광고(TV, Print) 시안까지 제안 - PR 기획 : 전략 및 컨셉 도출을 통해 단계별 PR 메시지 전략 및 실행 방법 제안 - BTL 기획 : 전략 및 컨셉 도출을 통한 현실적으로 진행 가능한 이벤트 제안 ※ 분야별 독립기획서 외 커뮤니케이션 믹스 전략 기획서도 가능 | -규격: 30장 내외 -용량: 12Mb -형식: PPT, PDF | 영상 부문 | □ TV 부문 - TV-CM 스토리보드 제작 ※ 홈페이지 내 양식 이용 | -규격: 10~15컷 -용량: 10Mb미만 -형식: JPG, PDF | □ 인터넷부문 - 온라인 배너/플래쉬 광고 | -규격: 1분이내 -형식: GIF, SWF | □ UCC부문 - TV광고, 단편영화, 애니메이션 등 자유 - 인포그래픽 형식을 활용한 에이즈 홍보 영상 | -규격: 1분이내, -용량: 20M이내 -형식: AIV, WMV -해상도: 640*480pixel | 인쇄 부문 | □ Print AD - 신문, 잡지 등 각 매체가 갖고 있는 특수성 및 사이즈를 고려한광고 | -규격: 1)신 문: 37cmx17cm(5단) 2)잡 지: 21cmx29.8cm (5x7배판) 3)포스터: 39.4cmx54.5cm(4절) -용량: 10Mb미만 -형식: JPG,PDF -해상도 300dpi이상 | □ 포스터 - ‘세계 에이즈의 날(12월 1일)’ 행사 고지 포스터 - 전국 보건소 및 에이즈관련 단체 등에서 활용될 공익 포스터 시안 | □ Leaflet : - 제공되는 Contents를 활용한 6P 리플렛 시안 제출 (에이즈의 올바른 정보, 예방수칙, 감염경로 등을 쉽게 정리한 Leaflet) | Ambient | □ 옥외 매체의 특수성을 활용한 크리에이티브 중점의 시안 제안 - Ambient를 구체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사진 또는 동영상 첨부 | -동영상, 사진 첨부 -용량: 12MB, -형식: PPT, PDF -30장내외 -알집파일제출 | 슬로건 | □ 홈페이지 내 접수, 30자 이내 | |
● 접수 방법 - 공모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접수 : www.aidscontest.or.kr
- 공모전 이벤트 진행 : www.facebook.com/aidscontest ● 유의 사항 - 출품한 모든 작품에 대한 저작권 및 소유권은 출품자 본인에게 있으며, 수상작품에 한해서는 향후 에이즈 예방을 위한 공익광고 (잡지, 신문, 방송, 인터넷)와 포스터제작, 기타 에이즈 관련 캠페인 홍보활동과 전시 등의 추진 시 활용 및 참고될 수 있습니다. - 표절 작품은 수상할 수 없으며 수상작으로 선정 후에도 표절 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을 취소하고 상장 및 상금을 환수 조치합니다. - 참여작품 수 및 작품의 품질 등의 사유로 상금 및 수상인원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작품 제작 과정에서 발생하는 저작권 및 초상권, 명예훼손 등의 침해에 대한 책임과 관련 분쟁이 발생할 경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응모자(제작자, 참가자)에게 있으며 수상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응모작 제작 과정에서 일어나는 안전사고, 시설물 파손 등의 문제에 대한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습니다. -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 22%는 수상자가 부담합니다. - 1인(또는 팀) 작품 수에 관계없이 중복 응모 가능합니다. ● 문의 사항 - 공모전 운영사무국 (주)씽굿 02-322-7005 -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사이트 공지사항 및 FAQ를 참조하시거나, Q&A에 궁금하신 내용을 올려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