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씽굿 공모전]제36회 근로자미술제/문학제

스페셜 공모전/문학·수기

by Thinkgood 2015. 5. 18. 10:45

본문

제36회 근로자미술제/문학제

 

 

     


 제36회 근로자미술제


  ● 응모 자격
    - 근로자라면 누구나 가능
      ※ 비정규직 포함 (아르바이트 등 포함, 4대보험 가입여부 무관)
    [기타 참여가능자]
    - 해외파견근로자, 특수형태근로종사자, 산재근로자 및 실직일로부터 6개월 이내인 분
    - 단체팀(음악, 연극)의 경우 사업주 참여가능
    - 연극연출의 경우 전문가 참여가능
    [참여제한자]
    - 기성전문가 및 현직공무원 제외(입상 후 확인 될 경우 수상취소)
    - 각 분야 금상이상 수상자는 동일분야 참가불가(타분야 참가 가능)


  ● 시상 내역
    - 시상인원 : 97명
    - 시상금액 : 3,780만원
    - 시상훈격 : 고용노동부장관상 1명(500만원), 금상 4명(250만원) 등
    - 수상자혜택 : 한국미술협회 가입신청 시 활동경력으로 인정
           (수상훈격과 관계없이 활동실적은 수상경력 및
            전시경력을 동등하게 연1회 경력으로 인정함)
            대상(장관상)이상 수상자는 해외문화체험 기회 부여
            해외문화체험은 입선이상 수상자 중 저소득 근로자위주 별도 선발 예정
    ※ 시상내역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응모 일정
    - 참가신청 및 작품접수 : 2015. 7.1(수) - 8.15(토)
    - 결과발표 : 2015년 10월 중, 개별고지 및 홈페이지 공지
    - 수상작품 전시기간 : 2015년 10월 중, 시간 및 장소 추후공지
      ※ 상기일정은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접수 방법
    [1차 예심: 온라인 접수]
    - 작품을 사진으로 촬영하여 근로자문화예술제 홈페이지(www.workarts.co.kr)에서 접수 기간 내 응모
    - 응모 時 작품 소개 내용 (재료, 규격 등) 기재
    - 파일 첨부 시 파일명을 작품제목으로 기재(줄임말 불가)
    - 단, 서예 작품은 미표구 상태로 실제 작품 포장 후 우편 또는 택배 송부하며, 수상작품은 전시를 위해 본인 부담으로 표구해야 함
      ※택배요금은 본인 부담이며, 파손우려 작품은 직접 접수해야 합니다
    - 2차 예심: 1차 예심 통과 작품에 한하여 실제작품 접수
      * 작품 접수 요령 및 작품 이송방법 근로자문화예술제 공식홈페이지 참조
      ※응모 작품이미지와 예심 통과 후, 실물작품이 불일치·미완성일 경우 실격처리
      ※예심 통과작품에 한하여 실작품 제출개별통보
      (통보한 기간 내에 원본 작품 미제출 시 예심 통과가 취소될 수 있음)


  ● 제출 방법
    - 회화 (민화, 한국화, 유화, 수채화, 판화 등)- 10~50호

    - 서예 (캘리그라피, 한글, 한문, 사군자, 문인화, 전각 등)
      * 서예: 70~135㎝(전지), 또는 1/2지
      * 캘리그라피: 용량에 맞추어 2000*3000 픽셀 이내, jpg파일로 온라인 접수 제출

    - 사진 (스마트폰사진, 컬러, 흑백 등)- 50cm*60cm(20*24인치)
      * 디지털 카메라 사진, 아날로그 카메라 사진, 스마트폰 사진
      * 원본에 컴퓨터 합성 등 불가

    - 디자인
      시각디자인: 포스터, 신문·잡지광고 등
      일러스트레이션: 캐릭터, 캐리커쳐, 아이콘 등
      디지털컨텐츠디자인:인터넷배너, e-카드, 이모티콘 등
      패션디자인: 패션일러스트레이션) 및 공예( 종이, 염색, 금속, 도자, 목칠, 섬유, 서각, 클레이아트 등

    가. 디자인
    (1차) 온라인 접수 시
      * 평면작품: 작품의 정면사진 1장을 제출
      * 입체작품: 작품의 정면/측면/후면 각1매씩 총3개의 사진파일을 제출 
      * 디자인 원본 파일(ai 혹은 psd 파일)과 확인용 jpg 파일 제출(해상도 300dpi 이상, 20MB 이내 용량 제한)
    (2차) 실제작품 접수 시,
      * 평면작품: A1(594×841mm)패널
         단, 일러스트레이션 분야는 B1(728×1030mm)패널 이내
      * 입체작품: 100(가로)×100(세로)×100(높이)cm 이내
    나. 공예
      * 100×100×100㎝이내 (단, 병풍 작품은 규격제한 없음)

      * 소재나 주제 제한 없으며 본인의 미발표 창작품이어야 함
      * 1인당 3점까지 접수 가능 (부문을 달리할 경우 2개 부문까지 중복출품 가능)


  ● 문의 사항
    - 02-6939-8198(KBS미디어 문화행사팀)

 

---------------------------------------------------------------------------------------------------------------------


 제36회 근로자문학제

 

  ● 응모 자격
    - 근로자라면 누구나 가능
      ※ 비정규직 포함 (아르바이트 등 포함, 4대보험 가입여부 무관)
    [기타 참여가능자]
    - 해외파견근로자, 특수형태근로종사자, 산재근로자 및 실직일로부터 6개월 이내인 분
    [참여제한자]
    - 기성전문가 및 현직공무원 제외(입상 후 확인 될 경우 수상취소)
    - 각 분야 금상이상 수상자는 동일분야 참가불가(타분야 참가 가능)


  ● 시상 내역
    - 수상인원 : 46명
    - 시상금액 : 총 4,100만원
    - 시상훈격 : 대통령상 1명(1,000만원), 고용노동부장관상 1명(500만원), 금상 4명(각 250만원) 등
    - 수상자혜택 : 최고상 수상작 월간문학 게재 및 등단 자격 부여
                      대상(장관상)이상 수상자에게 해외문화체험 부여
                      해외문화체험은 입선이상 수상자 중 저소득 근로자위주 별도 선발 예정
      ※ 시상내역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응모 일정
    - 접수기간:2015. 7. 15(수) ~ 8. 31(월)
    - 제출서류 : 각 분야별 참가신청서 및 작품
      ※ 온라인 접수가 어려워 우편으로 접수하고자 할 경우, 신청서와 작품 파일를 CD에 저장하여 제출
         (개별적인 접수확인 불가. 등기 우편과 택배를 이용해 우체국이나 택배회사에서 개별확인 가능),
         우편접수시 접수 마감일 소인까지 인정
      ※ 접수처 : 서울시 마포구 매봉산로 45 KBS미디어센터 4층 문화사업팀 근로자문화예술제 담당자 앞


  ● 접수 방법
    - 근로자문화예술제 홈페이지 (www.workarts.co.kr)에서 신청서 작성 후 작품파일 첨부
      ※ 소재나 주제는 제한이 없으며 본인의 미발표 창작품이어야 함
      ※ 1인당 2편까지 접수가능 (부문을 달리하면 2개 부문까지 중복 출품 가능)
      ※ 희곡, 시나리오 및 단편드라마의 경우 시놉시스 3매 내외, 시놉시스에 기획의도/주요등장인물/전체 줄거리 포함.
         시놉시스와 작품을 하나의 파일로 제출(시놉시스 등 원고 매수 별도)
      ※ 본인의 미발표 창작품이어야 함


  ● 제출 방법
    - 시, 시조 : 5편 출품 (필수)
    - 소설 (단편소설, 단편동화)
      * 단편소설 : 200자 원고지 80매 내외
      * 단편동화 : 200자 원고지 30매 내외, 작품 3편 이상 제출
    - 희곡, 시나리오, 단편드라마
      * 희곡 : 200자 원고지 80매 내외
      * 시나리오(단편) : 30분 기준 A4 30매 내외
      * 단편드라마 : 30분 기준 A4 30매 내외
    - 수필 : 200매 원고지 15매 내외

     ※ 모든 작품의 제출양식은 아래한글 파일, 폰트 11, 바탕체
     ※ 작품 제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근로자문화예술제 홈페이지 참고


  ● 문의 사항
    - 02-6939-8198(KBS미디어 문화행사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