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씽굿.공모전] 제8회 문화체육관광부 대학생 광고 공모전

스페셜 공모전/광고·마케팅

by Thinkgood 2016. 6. 20. 13:23

본문

제8회 문화체육관광부 대학생 광고 공모전


 

     

제8회 문화체육관광부 대학생 광고 공모전


  ● 응모 자격 
    -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대학원생(휴학생 포함)
      ※ 개인 및 팀(대표자 포함 4명 이하) 구성
      ※ 각 부문별 2점 이내 응모


  ● 응모 분야
    - 인쇄광고
    - 영상광고


  ● 응모 주제
    [열정, 하나 된 대한민국] 
    - 국제행사 계기* 우리 모두 어우러져 대한민국을 응원할 수 있는 메시지 및 아이디어
      * 국제행사: 리우 하계올림픽(8.5.~8.21.), 평창동계올림픽 D-500(9.27.)

세부주제(택1)

 주요내용

 젊은 함성으로 하나 되는 대한민국

 지역과 연령, 세대, 문화의 차이를 넘어

모두가 즐기는 축제의 장을 펼치기 위한 화합 메시지

 젊은 열정으로 꿈을 이루는 대한민국

 열정으로 뭉친 국민들의 염원을 담은

대한민국 응원 메시지

 

  ● 시상 내역(총 15편, 총 상금 1,900만원)

 구분

규모

상금

 상격

 대상

 (공통)

1명(팀)

 500만원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상장 및 상금

 최우수상

 (분야별)

1명(팀)

 300만원

 후원사 상장 및 상금

 우수상

(분야별)

2명(팀)

 100만원

 후원사 상장 및 상금

 장려상

 (분야별)

4명(팀)

 50만원

 후원사 상장 및 상금

 

    [참여자 특전]
    - 시상식(멘토링 강의 등) 및 전시 프로그램 참여 기회 제공 
      ※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지

    [수상자 특전]

    - 「하쿠호도제일」광고 현장 체험 및 취업 관련 멘토링 강의의 '커리어 투어' 진행
    - (사) 한국 크리에이티브 광고원 '글로벌 광고 인재센터' 수강 기회 제공 
      ※ 수강료 50% 지원(강의 종료 후 수강률 70% 이상 달성자에 한해 지급)


  ● 응모 일정
    - 접수기간 : 2016년 6월 20일(월) ~ 8월 19일(금) 17:00까지
    - 결과 발표 : 9월 중,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연락
    - 시상식 및 전시 : 2016년 9월 27일(화) (평창동계올림픽 D-500)
      ※ 자세한 일정은 추후 공지 예정이며 주최 측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접수 방법
    - 공모전 홈페이지(
www.mcst-ad.co.kr) 온라인 접수
      ※ 작품 내 출품자 이름 및 소속 등을 노출하는 경우 심사에서 제외 
      ※ 팀의 경우 참가 신청서 등록 시, 팀 명·대표자를 포함한 모든 팀원 인적 사항 기재


  ● 제출 방법
      [인쇄광고] 
    - A2(420*594mm) 사이즈
    - 해상도 300dpi 이상, 10Mb 이내/jpg 파일
      ※ 수상작은 추후 원본(ai 또는 psd) 파일 제출
      ※ 시리즈물 접수 불가

      [영상광고]
    - UCC 형식 2분 이내, 애니매틱 형식 40초 이내 
    - 해상도 640*480 24FPS 이상, 50Mb 이내/wmv, avi, mpeg 동영상 파일


  ● 유의 사항
    - 모든 응모작품에 대해 제3자의 초상권, 지적재산권 등 기타 제반 권리를 침해하지 않도록 주의의무를 다해야 하며, 
      이에 대한 이의 신청 또는 분쟁 발생 시 모든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습니다.
    -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다른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은 수상에서 제외되며, 
      수상작으로 선정된 이후라도 동 사실이 밝혀진 경우 수상을 취소하고 상금을 환수조치 합니다. 
    - 영상 엔딩 크레딧에는 곡명, 권리자명 등 음원 출처를 반드시 명시하여 주시기 바라며, 저작권이 없는 음원 사용을 권장합니다.
    - 수상작품의 저작권은 수상자에게 있으나 주최 측은 수상자와 협의 후 주최 측의 수상 작품 발표, 전시, 수상 작품집, 
      홍보나 캠페인 등 공익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수상작을 있는 그대로 이용하는 것 외에 2차적 저작물로 작성하여 이용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 참여 작품 수 및 작품의 품질 등의 사유로 상금 및 수상인원은 변동될 수 있으며,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수상자가 부담합니다. 


  ● 문의 사항
    - 문화체육관광부 대학생 광고 공모전 운영사무국 T. 02-322-7005
      ※ 평일 09:00~18:00 운영(주말 및 공휴일 제외)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