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디지털콘텐츠(동영상)&공익광고&사진 바람직한 옥외광고문화 공모전
● 응모 자격
- 제한 없음(단체일 경우, 1팀 3인 이내)
- 출품수 : 디지털콘텐츠(동영상)(1편), 공익광고(1편), 사진(2편)
※ 디지털콘텐츠제작, 공익광고, 사진 동시응모 가능
● 응모 주제
- 바람직한 옥외광고문화 ※국민들이 쉽고 재미있게 공감할 수 있는 내용
①간판(거리) 소개 : 아름다운, 조화로운, 재미있는, 특이한, 전통적인 간판 등
②'간판'을 소재로 한 자유주제, ③ 기타 다양한 옥외광고물 관련 주제
● 시상 내역
- 시상내용 : 총 54점, 41,500천원
구분 |
분야 |
수량 |
시 상 내 용 |
상 장 |
상 금 |
대상 |
콘텐츠제작, 공익광고 |
1점 |
행정자치부 장관 |
400만원 |
사 진 |
1점 |
300만원 |
최우수상 |
콘텐츠제작 |
일반 |
1점 |
문화일보 회장 |
200만원 |
공익광고 |
일반 |
1점 |
200만원 |
사 진 |
일반 |
1점 |
150만원 |
우수상 |
콘텐츠제작 |
일반 |
2점 |
한 국
지방재정
공 제 회
이 사 장 |
150만원 |
공익광고 |
일반 |
2점 |
150만원 |
사 진 |
일반 |
3점 |
100만원 |
장려상 |
콘텐츠제작 |
일반 |
3점 |
100만원 |
공익광고 |
일반 |
3점 |
100만원 |
사 진 |
일반 |
6점 |
50만원 |
입선 |
콘텐츠제작 |
일반 |
5점 |
70만원 |
공익광고 |
일반 |
5점 |
70만원 |
사 진 |
일반 |
20점 |
20만원 |
※참가자 수 및 작품수준에 따라 시상내용이 달라질 수 있으며,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수상자가 부담
※우수작 시상식 및 전시회 : 11월17일~20일, 장소 추후 결정
● 심사기준
- 콘텐츠제작, 공익광고(주제적합성, 창의성, 완성도, 활용가능성 등)
사진(주제적합성, 완성도, 예술성, 활용가능성 등) 기준으로 한 전문가 심사
● 응모 일정
- 접수기간 : 2016년 7월 17일 ~ 9월 5일
- 입상작 발표 : 2016년 10월 14일(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통지)
● 제출 방법
- 디지털콘텐츠(동영상) 분야
동 영 상 : 30초~1분 내외, 해상도 640×480 이상(AVI, MP4, MPEG, WMV 등)
- 공익광고 분야
공익광고 : 자유형식(JPG, 직접 그린 그림일 경우 스캔하여 JPG파일로 제출)
※ 공익광고 우수작 선정시, 원본파일(ai또는psd 형식, 300dpi이상) 혹은 직접 제작한 작품 제출
- 사진 분야
사진 : 2편, 3,200×2,400픽셀 이상·2MB 이상(JPG)
※ 작품은 용량 50MB이하로 제작, 작품설명(의도)은 200자 원고지 1장 내외
● 접수 방법
- 한국옥외광고센터 홈페이지(www.ooh.or.kr) 온라인 접수
● 유의 사항
- 제출된 파일은 일체 반환하지 않음.
- 수상작의 저작권(2차 저작물 작성권 포함)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일체의 권한은 한국지방재정공제회에 귀속됨.
- 저작권 침해가 우려되거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작품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음.
- 타 공모전 수상작 및 타인의 저작물을 도용한 경우, 부정행위로 간주하여 심사대상에서 제외됨. 수상 이후에 그 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취소 및
시상금을 환수함.
- 작품에 사용되는 모든 자료가 지적재산권, 초상권, 명예훼손 등을 침해한 작품으로 판명시 심사제외, 수상무효 처리되며,
모든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음.
* 작품에 사용되는 모든 자료는 본인이 직접 촬영·제작
* 인터넷의 사진 및 이미지, 저작권이 있는 음원 등은 활용할 수 없음.
* 단, 저작권자에게 저작권을 양도받거나, 사용승인을 받았을 경우 활용 가능
※저작권 양도, 사용승인에 대한 증빙서류 제출
● 문의 사항
- 한국지방재정공제회 한국옥외광고센터 홍보문화부
☎ 02)3274-2823, FAX:02)3274-285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