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씽굿, 공모전2020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공모전(~8/20)

스페셜 공모전/광고·마케팅

by Thinkgood 2020. 7. 13. 16:04

본문

마음, 세상을 잇다

안녕하세요 씽굿지기입니다˘◡˘

오늘 씽굿지기는 힘든 월요일 비도 오고 바람까지 불어서

평소보다 쪼오금 더 쳐지는 하루였던거 같아요 ⸝⸝ʚ̴̶̷̆ ̯ʚ̴̶̷̆⸝⸝

여러분들은 씽굿지기와 다르게 모두 행복한 하루 보내셨길 바라면서!

오늘의 마지막 공모전 소식 전해드리고 갈게요~

다양한 부문으로 참여 가능하다고 하니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ლ(╹◡╹ლ)

#방송통신위원회 #한국방송진흥공사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공모전


2020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공모전

● 응모 자격

- 일반부 : 제한없음(대학원생은 일반부)

- 대학생부 : 대학 재학생 및 휴학생

- 청소년부 : 초, 중, 고등학생 또는 만 9세 이상 ~ 18세 이하의 청소년(청소년증 발급 가능 대상)

※ 학교 재학 여부는 공고일 기준 (2020년 7월 3일)

● 응모 주제

- 부문 : TV 스토리보드 / 인쇄 · 주제 : 자유 주제

- 부문 : UCC / 이모티콘

* 주제 : 포스트 코로나 생활백서 (부제 : 코로나 시대를 이겨낼 슬기로운 생활문화)

● 작품 규격

- [일반부 · 대학생부 및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등 디자인 툴 이용가능한 청소년부]

※ 일반부와 대학생부는 포토샵 등 디자인 툴을 이용해서 컴퓨터로 작업한 작품만 접수받으며,

손으로 그린 작품은 제출할 수 없습니다.

 

- [TV]

* 원본파일의 해상도는 300dpi 이상 작업 후 온라인 출품시에는 실사이즈로 72dpi JPG 파일로 변환하여 제출

* A3(가로420mm * 세로 297mm) 스토리보드 양식에 맞추어 10컷 이내로 제작

* 용량 5MB 이내

* 포토샵 사용 시 모든 그림파일은 CMYK로 제작한 후 RGB 모드로 변환하여 JPG로 첨부해야 함

※ 최종 수상작품은 추후 원본 파일을 제출(ai, psd등 300dpi 이상의 해상도)

※ 스토리보드 양식 및 공모전 출품확인 로고는 공모전 홈페이지(psa.kobaco.co.kr)

"양식 다운로드"에서 받아서 사용

- [인쇄]

* 원본파일의 해상도는 300dpi 이상 작업 후 온라인 출품시에는 실사이즈로 72dpi JPG 파일로 변환하여 제출

* 포토샵 사용 시 모든 그림 파일은 CMYK로 제작한 후 RGB 모드로 변환하여 JPG로 첨부해야 함

* A2(가로420mm * 세로594mm)

* 용량 4MB 이내

※ 가로방향작품, 세로방향작품 모두 가능

※ 최종 수상작품은 추후 원본파일 제출(ai, psd 등 300dpi 이상의 해상도)

※ 공모전 출품확인 로고는 공모전 홈페이지 (psa.kobaco.co.kr) “양식 다운로드"에서

받아서 반드시 작품에 삽입

- [UCC]

* 분량은 1분 이내(동영상, 애니메이션, 모션그래픽 등 모두 활용 가능)

* 해상도 1,280*720 픽셀 이상

* 파일 형식 : MP4 또는 WMV

※ 최종 수상작품은 추후 원본파일 제출

※ 공모전 출품확인 로고는 공모전 홈페이지 (psa.kobaco.co.kr) “양식 다운로드"에서

받아서 반드시 작품에 삽입

- [이모티콘]

* 정지형, 모션형 중 택1

- 정지형 : 총 16개 1세트로 제작

- 모션형 : 총 16개 1세트로 제작

* 정지형

- 해상도 72dpi이상, 크기 360*360픽셀, 개당 150KB 이하, RGB권장, 투명배경 PNG

- 제작 프로그램 : 포토샵(psd), 일러스트레이터(ai)

* 모션형

- 해상도 72dpi이상, 크기 360*360픽셀, 개당 2MB이하, RGB권장, 투명배경, 라운드 사각프레임,

GIF파일(20프레임 이하), 프레임당 속도는 0.07로 규정

- 제작 프로그램 : 포토샵(psd), 플래시(swf)

- 애니메이션 재생 후, 마지막 프레임에서 정지하므로 멈춰져 있는 상황 고려하여

디자인/전체 프레임 중 빈 프레임 이미지가 없도록 제작

※ 최종 수상작품은 추후 원본파일(psd,ai,swf)을 제출하여야 함

※ 이모티콘에 들어갈 대사는 길지 않게 제작(가시성 확보)

※ 수상작은 추후 브랜드 이모티콘으로 출시 예정으로 세트당 개수 미만인 경우 심사에서 제외

※ 선정성·폭력성 있는 이미지, 음주, 담배, 욕설, 성적인 은어, 비속어 등의 소재는 사용 금지

(예시: ‘치맥하자’(음주 권유) 등)

-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등 디자인 툴 이용 불가능한 청소년부]

* 청소년 부문 출품자는 위 작품규격을 준수할 수 없는 경우 손으로 그린 작품 출품 가능

(단, UCC와 이모티콘은 제외)

* TV 스토리보드의 경우, 양식을 A4(가로) 또는 B4(가로)로 출력하여 10컷 이내로 표현

인쇄 작품의 경우, A4 또는 B4를 기준으로 함

* 그려진 작품을 스캔하여 JPG 파일로 제출 및 수상 시 작품 원본 제출

심사가 가능하도록 완성도를 높일 것

※ TV, 인쇄의 경우 1개의 작품은 1장에 표현되어야 함

※ 공모전 출품확인 로고 반드시 포함(출력 후 부착 혹은 그려넣기 모두 가능)

※ 용량 5MB 이내

 

● 시상 내역

구분

시상내역

상금

일반부

대학생부

청소년부

특별부문

TV

인쇄

TV

인쇄

TV

인쇄

UCC

이모티콘

대상

(대통령상)

1편

1천만원

금상

(방통위원장상)

1편

1편 ​

1편 ​

1편 ​

1편

-

-

각 4백만원

은상

1편 ​

1편 ​

1편 ​

1편 ​

1편 ​

1편 ​

-

-

각 3백만원

동상

1편

1편 ​

1편 ​

1편 ​

1편 ​

1편 ​

-

-

각 2백만원

장려상

1편 ​

1편 ​

1편 ​

1편 ​

1편 ​

1편 ​

-

-

각 1백만원

특별상

-

-

-

-​

-

-

2편

2편

각 3백만원

28편

78백만원

● 응모 일정

- 2020년 7월 23일(목) ~ 8월 20일(목) 16시

- 발표 : 2020년 10월 21일(수) 시상식에서 수상자 발표 예정

※ 마감일 접속량 증가로 신청 및 접수가 원활하지 않을 수 있음

※ 일정은 진행상황 등에 따라 변동 가능

● 제출 방법

- TV/인쇄 : 온라인 응모·접수 ▶ (psa.kobaco.co.kr)

 

- UCC 응모 방법

* 유튜브에 업로드 후 온라인 응모·접수 ▶ (psa.kobaco.co.kr)

* 유튜브(www.youtube.com)에 업로드(본인이 직접 업로드)

* 업로드시 제목을 반드시 "2020 KOBACO UCC공모전_작품명" 형태로 업로드

(제목 예시 : 2020 KOBACO UCC공모전_위생관리)

※ UCC작품을 업로드 한 유튜브 주소(URL) 및 출품자 정보 등을 온라인 응모·접수 시 기입

※ 등록한 URL에서 영상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

- 이모티콘 응모 방법

* 온라인 응모·접수 ▶ (psa.kobaco.co.kr)

※ 접수파일은 개별 이미지 파일 압축 후 1개의 압축파일로 제출

- 개별 이미지 파일 명 : 제목_감정_번호

(예시 : 슬기로운 거리두기_배려_1, 슬기로운 거리두기_혼밥_2 등)

- 압축파일명 : 제목_파일수 (예시 : 슬기로운 거리두기_16개)

● 심사 방법

- 예심 1/2차, 네티즌 의견수렴, 본심 1/2차 등 5단계로 나누어 심사 실시

● 유의 사항

- “출품규정” 메뉴를 반드시 숙지하시길 바랍니다(출품규격에 맞지 않는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

- 응모작품은 기존에 발표되지 않은 순수한 창작 작품이어야 합니다.

표절이나 타 공모전 기 수상작품으로 판명 될 경우 심사에서 제외되며, 만약 수상 후에

그 사실이 밝혀질 경우에는 수상을 무효화하고 상패 및 상금을 환수조치 합니다.

- 제작과정에서 발생하는 초상권, 저작권, 지적재산권, 음원 등의 이용에 있어 법적인 문제가 없어야 하며,

문제가 발생할 경우 모든 책임은 제작자(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제작에 사용되는 이미지, 사진, 음원, 폰트 등은

창작권, 저작권이 소멸되었거나, 제작자(참가자)가 이를 해결한 저작물이어야 하며, 관련 분쟁이 발생할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제작자(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출품작에 공익광고협의회 로고 사용을 금지합니다. 자료실 메뉴에서

출품확인로고를 내려받은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모든 응모작에 대한 저작재산권은 응모자에게 있습니다. 다만 수상작의 경우,

시상금은 격려금과 저작권 양도금을 겸하는 것으로 시상금 지급과 저작재산권 양도 동의에 관한

협의 및 동의서 제출 후 공익적 목적으로 활용되며, 공익광고 확산을 위한 매체 집행을 위해

작품의 일부 변경이 필요할수 있습니다.

● 문의 사항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공익사업국 공익광고팀 02)2144-0303~0310​


2020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남은 월요일도 하뚜이따!!

관련글 더보기